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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로저스 5/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매칭이 좋다? 나쁘다? 글쎄요 신경쓰고 듣지 않으니 모르고 살았는데...


갑자기 앰프가 필요해서 구하려다 보니 로하스와 최적의 매칭이라기에 한번 들어나 보자는 마음으로 하이파이클럽에서 리뷰를 하신다는 분댁에 방문해서 가져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엊그제 팔아먹었습니다ㅋㅋㅋ


그냥 제 느낌을 적어보자면...(제건 리캡이 안된 앰프 였습니다... 헌데 전 네임 앰프를 가장 이상하게 생각하는게 왜 리캡을 하게 만들었는지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암튼...저역이 좀 더 들리더군요...이게 저한테는 좋은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역이 무뎌졌으니까요...


이게 다~입니다^^;


피아노의 타건이 명료하지 않다...(하지만 이것도 아~주 미~묘한 차이입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가장 큰 이유는 처음 앰프전원을 넣었을때 지~잉하는 전기적인 소리가 일정시간 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거 앰프에 문제가 있구나~??? 했다니까요...ㅋㅋㅋ


리캡이 되어있지 않다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케이블의 불편함도 한몫했고...어찌되었든 바로 정리했습니다.


먼가 저음쪽 대역이 넓어 진것 같기도 하지만 모든걸 상계 시키기에는 모자르는 부분이 있고...   


써 놓고 보니 참~ 허접한 사용기 입니다만...다른 정보나 다른 의견들 있으시면 말씀들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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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연과자유 2016.09.28 14:44
    로저스에는 진공관 앰프가 이 스피커 특성을 잘살려주는거 같습니다.
    고음 섬세하면서 부드럽고 저음 풍성하고 미묘한 맛도 느낄수 있는 그런 특성들을
    잘살려야 로저스의 장점을 제대로 뽑아낼수 있는거 같습니다.
    네임은 추구하는 방향이 좀 안맞는 거 같습니다.
  • ?
    문대표 2016.09.28 15:33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 이구요...저도 다시 진공관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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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대우 2016.09.28 17:03
    다른 의견 : TR 로 튜닝해서 제작된 스피커입니다. 제대로된 TR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용 앰프도 있습니다만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영국 이베이에서 구할 수는 있습니다.
  • ?
    pong 2016.09.29 11:39

    구형 네임앰프 중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의 전형적인 모습이네요.

    그러나, 제 경험으로도 네임 nac72프리의 경우 좋은 느낌은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좀 과장되게 추켜세워진 조합이 72-140이라는 느낌은 듭니다. 가격이 싼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비싼것도 아니지만,
    솔직히 그 정도 조합에서 나오는 소리라면, 쿼드가 절반정도의 값으로 그 몫을 해낼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차라리 크롬범퍼(전면 케이스 테두리가 흰색인 구형)쪽이 네임 구형중에는 소리가 더 좋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
    문대표 2016.09.29 13:48
    콘덴서를 리캡한다? 이건 내구성에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사실 내부도 한번 본적있는데... 부품 소자들 가격 얼마 안하지만 이건 너무 하다는 생각도 좀 들고...
    여튼 상위기종이나 리캡이 된 앰프는 들어보질 못했으니...단정 지을 수는 없겠죠^^
  • ?
    이순우 2016.09.29 16:07
    문대표님
    리캡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으시네요.
    컨덴서는 내부에 전해액등이 들어있어 수명이 정해져 있는 부품입니다.
    전자 부품중에 저항 같은 경우는 거의 반 영구적으로 사용해도 열화 걱정이 없지만 컨덴서는 부품 특성이 그렇습니다.
    따라서 10년 이상된 기기는 컨덴서 수명이 다 되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컨덴서의 수명은 네임뿐 아니고 다른 오디오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여기저기 블로그들에는 아마도 리캡에 대한 갑론을박이 많겠지만
    오디오를 하려면 기본적인 전자 지식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네임에서는 공식적으로 리캡을 언급하고 권장하며 영업적으로도 이득을 보는 부분이 있겠지만,
    엄밀히 따져보면 모든 오디오들은 장시간 사용하게되면 열화에 의한 음질 저하가 오게되는데
    메이커에서 유지관리 부분을 안내해주니 네임 오디오에 오히려 고마울 뿐입니다.
    참고로 저는 네임 플래그쉽 모델을 사용하고 있지만 메인터런스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10년쯤 지나서 생산회사에서 안내해 주는대로 리캡하면 원래의 성능을 유지하게 되니 걱정할게 없게 되는 것이죠.

    여담으로 제가 가끔 들르는 부천의 모 전자에 가면 하이앤드로 손꼽히는 아메리카산 K 오디오나 M오디오를
    종종 보게 됩니다.
    샵에서 의뢰해서 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열이 많은 모델들이라 껍데기는 멀쩡하지만 오래된 모델들은 내부가 형편없는 경우가 대분분이더군요.
    부품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싸구려 부품으로 수리된 경우가 많고 그로 인해서 2차 고장이 발생한 것들이었습니다.
    그에 비하면 네임은 오래 되도록 사용하기에 참 편리한 오디오 입니다.

    컨덴서 열화가 많은 기기들의 큰 특징이 문선생님이 언급하신대로 저역이 메마르고 고역이 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래도록 그런 소리에 적응되었다면 리캡된 소리가 낮설수도 있습니다.
    소편성보다는 대편성을 들어보면 발란스 잘 잡힌 소리는 스케일에서 많은 감동을 받게 됩니다.
  • ?
    문대표 2016.09.29 17:43
    이순우님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단, 제가 말씀드리는 리캡이라는 것이 사용빈도나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를텐데 10년 이상된 기기는 컨덴서 수명이 다 되었다고 보는게 맞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따지자면 빈티지 앰프들은 모두 정상이 아닌게 되자나요^^;;;
    하지만 네임의 제대로 된 소리를 한번 경험해 보고 싶네요^^
  • ?
    bighead 2016.09.30 00:59

    72/140 리캡 안 한거랑 거의 반대 성향이 TR에선 쿼드고 안 해보셨다면 저도 추천이요.

    네임 리캡은 부품수명도 있겠지만  발열 적어서 다른 오래 된 앰프들 보다 주구장창 켜놓는 시간이 월등히 긴거 같아요.

  • ?
    griffin 2016.11.14 20:40

    리캡을 해야한다는 네임의 컨셉은 맞는것 같습니다
    예전 앰프들 콘덴서 상태 좋은것과 그렇지 않은것들은 들어 보면 소리가 하늘과 땅입니다.
    우연히 마란츠2325 박스채 있는 신품 가까운것을 몇년전에 한번 들어보았는데...아주 맑고 선명한 소리더군요.
    구형 마란츠9에서도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예전 앰프들 콘덴서 갈아서 들어야 되는것 맞는것 같습니다.

    단 그래도 네임은 저는 예전에 관심 품목에서 지웠습니다.
    몇기종 사용해 보았는데.......일단 좀 둔탁하고 그냥 밀어내는 느낌의.... 분위기와 뉘앙스 여운은 좀 없고..그리 맑은 소리도 아니고해서요....^^
    부품도 그리 고급이 아니고..... 저는 차라리 linn을 좀더 위로 봅니다. 클라우트와 카이른 세트면 네임의 작은 덩어리들 보다는 훨 나은듯 하던데용
    참고로 네임은 52+135 까지는 아니고 82와32.5+250 올리브 그린 까지는 사용해 보았습니다 . 135는 팬이 있어 본능적으로 싫었구요~~~

    이렇게 말하면 네임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까일려나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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