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조회 수 622 추천 수 0 댓글 3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2 되는 안테나 스위치 제품들은 많던데

1:3이상되는 스위치는 잘 안보여서케이블안테나용

분배기를 써볼려고 합니다

117e7b92f6.jpg

이런 제품에 물려쓰면 시그널로스가 많이 생길까요?

 

그리고  이런 분배기에 예를 들어 튜너3개를 연결했을때

튜너 3개를 동시작동시킬때,

튜너 3개중 1개만 켜고 나머지는 꺼둘때

튜너가 인식하는 시그널강도의 차이가얼마나생기는지

궁금합니다

 

 

 

 

 

 

 

 

  • ?
    공릉거사 2019.10.01 12:11
  • ?
    슈렉 2019.10.01 12:43
    우와 가격이 무자비하네요 사진에 올린건 택배비까지

    5천원정도하던데요 제가 쓰는 튜너보다도 비싸네요 ㅎ
  • ?
    공릉거사 2019.10.01 13:04
  • ?
    경민 2019.10.01 17:20
    공릉거사님은 자료를 잘 찾으시는 거 같아요..ㅎ

    나는 내가 작성해 놓고도 생소한 느낌인데..
  • profile
    녀름 2019.10.01 16:42
    우와~~
    대땅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조** 님께 구입하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 보다 훨 좋아보입니다
    가격도 절반가격 ㅜㅜㅜㅜ
  • ?
    ahaa 2019.10.01 17:04
    ㅎㅎ, 알리 만물상. . 가격은 저렴하고 배송비가 없지만 대신 받아 보기까지는 3주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은 참고 하셔야 합니다.
  • ?
    꿈꾸는나무 2019.10.01 12:45

    외부 안테나 1개 이용, 거실 , 방 2개에 앰프, 스피커, 튜너 구비, 즉 튜너 3 set 운용중입니다.
    거실에 안테나 분배기 놓고 안테나 동축 케이블 3 가닥이 제 갈길로 가는 모습입니다.
    음질 저하가 생기기 딱 좋은 모습이지요.
    측정기로 검사를 해 보면 당연히 약간의 감소방향으로의 변화가 있기는 하겠지요.

    이런 제품에 물려쓰면 시그널로스가 많이 생길까요?
    -> 청감상으로는 전혀 모르겠네요. 전 못 느꼈고, 시그널 강도가 점으로 표현되는 튜너에서도 강도 감소 모습, 안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분배기에 예를 들어 튜너3개를 연결했을때
    튜너 3개를 동시작동시킬때,
    튜너 3개중 1개만 켜고 나머지는 꺼둘때
    튜너가 인식하는 시그널강도의 차이가얼마나생기는지
    궁금합니다
    -> 제 경우엔 이 또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세개 다 켜고 다른 세개 방송 청취해도 청감상으로는 음질감소현상,가동 튜너 대수에 따른 음질 변화, 제 귀로는 차이가 없습니다.

    고장 날 염려도 없고 분배기 가격도 저렴한것도 많으니, 필요한 환경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시지요.//

  • ?
    슈렉 2019.10.01 13:03
    ㅎㅎ 일단 주문은 해두었습니다 제가 계측기는 없고

    1:2 셀렉터가 기존에 쓰던게 있는데 분배기와 셀렉터의

    수신율차이를 튜너의 시그널표시를 보고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차이가 도드라지면 공릉거사님이 추천하신타입으로

    구해봐야겠죠 햄무전안테나용으로 저런 제품이

    이베이에 많이 팔더군요
  • ?
    경민 2019.10.01 13:47

    내부 구조가 2 대1 분배기 2개를 조합해서 3분배 하는 구조로 되어있을 겁니다.

    그래서 3개 포트가 모두 동일한 크기로 나오지를 않고 하나는 2/1, 나머지 2개는

    1/4 의 레벨로 분배되어 출력 됩니다.

     

    즉 -3dB 포트 하나에 -6dB 포트 2개 입니다. 튜너에 달려있는 시그날메터는

    절대값이 아니라 상대값 개념의 메터라서 스케일에 대한 변화를 일률적으로

    얘기할 수는 없구요, 아마 반칸에서 1칸 정도 줄어들 겁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제품이라면 나머지 포트에 세트를 연결하는 것과 무관하게

    일정한 손실을 갖게 됩니다. 즉 부하의 변동분을 내부에서 흡수하는 구조로 

    동작합니다.

  • ?
    슈렉 2019.10.01 15:09
    코엑시얼스위치제품들이 햄라디오용으로 나오던데
    이걸 fm안테나용으로 써도 무방한가요?

    https://rover.ebay.com/rover/0/0/0?mpre=https%3A%2F%2Fwww.ebay.com%2Fulk%2Fitm%2F113732927261

    이런건 어떤가요
    스위치에 7,8만원은 납득이 안가네요 ㅎ
    안테나보다 더 비싼데 ㅎ
  • ?
    경민 2019.10.01 16:16
    이런 종류가 비싼 이유가 대출력 송신 신호에도 견딜 수 있도록 기본적인 특성과 규조를
    만들기 때문인데 이 제품은 그런 수준까지는 아닌 거 같아요.

    일반 분배기용을 송신용으로 사용하면 키 한번 잡으면 타버립니다.

    그런데 송신용 고가품을 일반 수신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부담스럽기는 하죠..

    이 제품의 용도가 CB 10m 용으로 표기를 한 것으로 보아 FM 용으로는 RF 특성이 조금
    미흡할 거로 보여지나 사용상 문제는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일반 분배기를 사용할 때 나오는 손실 -3 ~ -6 dB 는 신호가 강한 지역에서는
    표도 안나는 수준이지만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는 영향을 느낄 겁니다.

    쉽게 생각해서 안테나 2개 조합해서 이득 올려 봤자 최대 3 dB 증가하는데 그 만큼의
    신호가 거꾸로 줄어드는 겁니다..

    스위치를 사용할 건 지, 분배기를 사용할 건 지는 해당 지역의 전파 상태를 고려해서
    판단하면 됩니다. 전파가 충분히 강한 지역은 분배기, 약한 지역에서는 스위치 입니다.
  • ?
    슈렉 2019.10.02 00:23
    감사합니다 2단 셀렉터는 몇천원안하는것들이 많은데 3단셀렉터부터는 국내에는 거의 없고 직구로 사야하네요 만약 분배기로 시그널로스가
    많이 보이면 이베이에 파는 저 10불짜리 셀렉터를 구입할려고 합니다
    헌데 안테나용 동축케이블이랑 저 햄라디오 커넥터랑 서로 같은 규격인지요?
  • ?
    ahaa 2019.10.01 17:08
    분배기는 신호감소가 당연합니다. 공청의 경우는 Booster를 사용하여 신호를 증폭한 다음 여러 가정 내지는 오피스에서 사용하게끔 하지요. 입감신호가 그닥 좋지 않다면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동축 절환기를 사용합니다. 아래 cx-310와 같은 스위치 말씀입니다.
  • ?
    슈렉 2019.10.02 00:21
    일단 저렴한맛에 주문했는데 차이가 많이나면 셀렉터를 찾아봐야겠어요 아니면 로터리스위치를 사다가 자작을 해야할려나요 ㅎ
  • ?
    보가 2019.10.01 18:47 Files첨부 (1)

    저번에 동호인 2분께 여유분 분양해 드린, 제가 쓰고 있는 스위치, 스위칭 감은 매우 부드럽고 경쾌합니다.

    간접 낙뢰에 대한 보호를 위해 특정 가스가 충진된 튜브가 내장됨

    파손시 교환(Arc Plug Access 나사를 열고 교환)부품 10불에 판매하는군요.

     

    사소한 팁이지만 이 제품과 같이 입출력 커넥터가 한쪽에 몰려 있는 것이 

    랙에 설치된 튜너들에 연결하기 편하더군요,

    변환 커넥터는 역시 AliExp에서 판매합니다.

    alpha-delta2.jpg

     

  • ?
    슈렉 2019.10.02 00:20
    가격이 사악하네요 ㅎ엄청납니다 ㅎ
  • profile
    가산노 2019.10.02 08:44

    저 coaxial switch는 사용가능 주파수 대역이 500mhz (UHF)이고 고내압 이라
    제작 조건도 범용보다 까다롭습니다. 덕분에 가격도 좀 부담이 가지요.
    connector도 N형이라 cable 단자처리도 n형 connector가 필요하고 제작시
    전용 압착기도 필요 합니다.

    만일 저 기기를 구하게 되면 근처에 있는 무선사게 부탁하여 보십시요.
    n- connector 3개와 RG -59급 cable을 필요량 만큼 준비해 가시면 . . . ^^

  • profile
    녀름 2019.10.02 11:28
    cx 310 커넥터 단자가 M 형 아닌가여?
    M 형은 자체작업이 가능한데
    N 형은 잘 몰라서 안테나 스위치 구입할 때 제작의뢰했었는데
    1개당 15,000원 하던데여~~ 더 웃기는건 세운상가 갔더니 28,000원 불러서 그냥 온적 있어여~~
    M 형은 제작하기에 간단하던데
    N 형도 작업전 커넥터를 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어여~~
  • ?
    보가 2019.10.02 11:42 Files첨부 (1)

    이 것 쓰면 됩니다.

     

    239toF.jpg

     

  • profile
    가산노 2019.10.02 11:57
    저 switch의 단자는 m형이로군요.
    제가 사용하는 selector는 n형이라 착각을 했습니다.
    보가님 말씀처럼 m형 아답타를 사용하시면 ^^
  • profile
    가산노 2019.10.02 11:50

    주파수 대역이 UHF (300 MHZ ~ 3GIGA )는 단자를 간혹 M -connector도 사용하나 접촉성과 차페성 때문에
    대부분 n - connector를 사용합니다.
    작업은 m-connector보다 약간 까다로우나 m- connector를 다루어 보셨으면 작업할만 합니다. ^^
    제작품 또는 기성품은 가격이 좀 . . . n-connector P를 3개 구입하셔서 제작에 도전하여 보십시요.
    약 15.000원 정도면 충분할 것 같군요.

    connector 구입시 RG - 8용 과 RG-58용이 있는데요. RG-58(9)용으로 구입하세요.

  • profile
    녀름 2019.10.03 14:55
    네~~~
    감사합니다.
  • profile
    이어도 2019.10.02 14:19
    가산노님!
    안녕하세요? 부산의 이어도 입니다
    전 현재 밑에 보가님께서올려준 M형커넥트에
    기존F형 을 끼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단계 더썼으니 신호감쇠가 분명 있겠죠
    가산노님 말씀대로 M형(pl259라고도 하더군요)에 케이블을 직접 연결 조립하면 나으리라
    생각 됩니다
  • profile
    가산노 2019.10.02 15:01

    안녕하세요 ? ^^
    보가님게서 올려주신 아답타는 M - F 젠다로 connector - cable직결보다 접점이 1개가
    더 있어서 측정기 수준의 손실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선사들은 1 접점당 약 1,5 db 정도의 손실로 이야기들 하더군요.

    사실 그정도의 손실은 강전계에서는 무시하셔도 괜찮습니다만 약전계에서는 큰 손실이지
    싶습니다.
    안테나를 정해진 연결법에 따라 1개 추가하여도 이득은 약 2 ~ 3db정도가 얻어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5db는 작은 손실이라고 무시하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제작할 수 있다면 필요량의 RG-58(7)에 M형 connector (품번은 PL -259)를 단말 처리하여
    사용 하실것을 권합니다.
    즐튜하세요. ^^

    ***
    antenna cable중 품번이
    짝수인 경우 50 ohm
    홀수인 경우 75 ohm로 보통은 표기한다네요.
    수신의 경우 영향은 미미 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튜너의 RF입력 임피던스와 맞춰서 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profile
    이어도 2019.10.02 16:39
    네! 가산노님~
    친절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제가 검색한바로는 동축케이블이 품번이
    미국식과 일본식이 있는데
    RG58(7).또는 PL259라 하셨는데
    어떤숫자를 보고 ohm을 아는지요?
    (물론 ohm은 알고 있습니다만은)
    그리고 RG6.7.8.11.58.58.62의 일본식
    표기도 알고 싶습니다.
    시중에 양쪽다 표기를 하니 헷갈리는군요
    제가 아무리 검색해도 찿질 못하겠군요
    죄송하지만 저같은이를 위해 한번 정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튜너가 75ohm인데
    RG58은 50ohm.M형 커넥트도
    50ohm(?)인걸로 알고 있는데
    케이블을 75ohm인 RG59를 쓰면 되는데..
    이건 커넥터와 케이블 규격이 맞지않아서
    그런겁니까?
    양쪽에 다 연결된 완제품을 구매하려해도
    케이블이 50ohm이라 염려되어 미루고 있습니다
    아주 기초적인 질문 죄송하고 무례를 범한것 같습니다
  • profile
    가산노 2019.10.03 08:15

    커넥터는 카프링으로 사용하며 RF 임피던스와 cable 임피던스에 관계없이 사용하더군요.
    미국식 표기방식은 RG로, KSC 는 * C * V (예) 5c2v 식으로로 표기합니다. **
    미국식 표기중 꼭 그렇지는 않으나 (RG 6는 75) 대부분 짝수는 50 홀수는 75 ohm인 경우가
    많더군요.

    송신이 아닌 수신의 경우 사실 안테나와 케이블의 임피던스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50 ohm cable 과 75 ohm cable을 10m이내로 잘라 각 기기에 연결할때 임피던스 차이에
    의한 신호 손실은 실사용에서 거의 무시 하셔도 될 겁니다. (측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염려하시지 말고 필요한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

  • profile
    이어도 2019.10.03 13:12
    시~원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신경쓰시게 해서 죄송하고
    친절함에 감사 드립니다~~
  • ?
    촌부 2019.10.11 20:43
    전적으로 동감 합니다
  • profile
    이어도 2019.10.02 09:34
    US $60 20%OFF | Oppxun 듀티 광대역 동축 스위치 CX-310 3 포트 안테나 리피터 s0239 수동 공중 단파 받침대
    https://s.click.aliexpress.com/e/CRZlUDhm

    한달전에 구입했었는데 잊을만하니 도착했습니다
    통상2주가량 소요됩니다
    잘찿아보시면 무료배송 업체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성능은 허접한것보다는 확실히 손실이 없는걸로 느껴집니다.저는 3대를 연결해 듣고있습니다.
    형편상 실외안테나 불허상태에서 시그널 한칸에
    목을 메는 이상황에~~

    이곳 부산은 태풍의 길목이라 비가 오네요
    회원님들 모두들 안전하고~
    즐거운 튜너생활 바랍니다
  • ?
    보가 2019.10.02 10:19 Files첨부 (1)

    내가 연구소에서 현역으로 일하던 시절 잠시 아마추어햄을 취미로 하던  때가 있었다.

    어느 날 햄과 관련해 궁금한 것도 물어 볼겸  RF연구실에서 일하던 동료의 연구실을 들렀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실험장비들을 둘러보고 나오던중 실험실 테이블위에 

    손때가 묻어 보이는 (N male to BNC female)아답터가 몇 개 보여서 

    '아~ 이거 마침 내가 좀 필요한 것인데 몇 개 있으니 내가 하나 가져갈께..'라고 했더니

    그 친구가 웃으며 '그게 실험용으로 쓰는 건데 개당 500불 정도하는 거야~~^^"한다

    그때 소소해 보이는 RF 부품들이 그렇게 비싸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내가 웃으며 이거 저거 장비들을 손으로 가르키며 물어보니 대부분 억이 넘어간다...~~

    참고로 거기는 RF분야의 초정밀측정 관련 연구를 주로 하고 있는 곳이었다. 

     

    그런 수준의 부품들과 비교할 것은 아니지만 100불도 안되는 RF스위치 가격을 보고

    어감도 별로 좋지 않은 '사악하다'는 말을 하는 튜너방 동호인을 보니

    좀 제대로 만들어진 RF 부품의 가격들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고 싶은 생각이 들어 이 글을 쓰며,

    이베이에서 팔고 있는 그레이드가 좀 높은 RF 커넥터들 가격을 캡쳐해 왔다.

    물론 이 보더 더 비싼 아답터들도 수두룩하다.

     

    mau.jpg

     

     

  • ?
    슈렉 2019.10.02 10:42
    보가님한테는 껌값인 스위치값이겠지만 아닌사람도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약간의 시그널감소에 십만원돈 바르냐 아니냐는

    선택의 문제겠죠 그거 안산다고 정말 십만원도

    없이 살겠어요

    돈안아깝게 만족하고 잘쓰는사람도 있는거고

    전혀 흥미가 안갈수도 있는거죠
  • profile
    소리사랑 2019.10.02 11:08

    맛튜방이 생기고 가장 바람직한 일이라면 직류~가정주파수 교류에 집중되었던 생각들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이른바 튜너라 일컷는 소스에 대한 집중도가 깊어졌죠. 

     

    이것은 상당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지요. 전파라는 수단을 통하여 안방에서 음악이나 기타 라디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좀 더 섬세한 기술적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

     

    개인적으로 튜너가 소스 중 저렴한 편에 속한다는 생각이고 가성비가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하고싶어도 못하고 준비가 부실해도 애써 노력하는 것 보다 좋은 환경에 환호하실 수 있지요.

     

    그래서 이 저렴한 소스를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한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안테나나 공중선 계통의 각종 악세사리들을 잘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경험을 가지신 동호인님들의 조언이나 지적은 취미를 즐기는데 충분한 자양분이 된다는 생각이고요, 받아들이기 쉽고 과하지 않은 범위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ㅎ

  • ?
    촌부 2019.10.11 20:41 Files첨부 (1)

    튜너를 하나로 묶어서 듣습니다

     

    22.jpg

     

  • profile
    소리사랑 2019.10.12 08:57
    헉... 이것이 무엇인지요?
    혹시 안테나 셀렉터는 아니온지요....
    만약 그러시다면... 케이스 안쪽에 동박테잎으로 차폐를 해 보심이...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49 이 또한 명품 아닌지요?     1978년 Sony가 내어 놓은 걸작, 카세트라디오입니다. 그들은 "라지카세"라고 부르지요. ZILBAP이란 이름의 2세대라고 하네요. 당시 판매가 65,800엔, 해외 어... 6 file ahaa 2019.10.14 387
4148 매그넘 다이나랩 MD-90T 진공관 문의 드립니다. 튜너가 좋아서 튜너에 푹 빠진 회원 입니다. 매그넘 90T 진공관 튜너를 사용 하고 있는데 원래 꽂혀 있는 필립스관 말고 다른 진공관을 꽂으려면 어던 규격 진공... 3 밤안개흑장미 2019.10.14 194
4147 불루밍  슈렉님 사진이 우리동네 주변 풍경 같아서리 1 이만근 2019.10.11 225
4146 야기 안테나와 관련된 일화 몇년 전 어느 신문에 난 칼럼입니다. 이곳 음악 동호회와는 성격상 다소 동떨어진 이야기입니다만 음원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FM 방송, 튜너와 전파를 받는 기... 7 ahaa 2019.10.11 333
4145 안테나 셀렉터와 안테나 분배기를 비교테스트해봤습니다 (스펙트럼 fm안테나도 추가) 저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동네가  심각한 난청지역이라 부산 fm방송은 제대로 수신이 안되는게 더 많고  인접한 창원방송을 잡는게 더 깨끗하게 들리는 지... 17 file 슈렉 2019.10.09 489
4144 작고 성능좋은 튜너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앰프 스피커를 소형으로 기기변경을 해서 튜너도 변경할까해서요,,,   7 허선화 2019.10.08 496
4143 네임 NAT101튜너  안녕하십니까? 맛튜방의 정보가 튜너생활에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네임 NAT101튜너를 한번 올려봅니다. 2017년 3월에 이베이에서 구입하였는데... 5 file 아가C 2019.10.08 337
4142 알다가도 모를 안테나. 고수님께 문의 드립니다. 튜너 수신율 높이려 이것저것 시도해 보았는데 알다가도 모를게 안테나 인거 같습니다. 고수님에 문의 드립니다.   첫째 야기 안테나가 직각이 아니라.. 국기 게... 6 mlucifer 2019.10.01 590
» 안테나 분배기를 써도 될까요 1:2 되는 안테나 스위치 제품들은 많던데 1:3이상되는 스위치는 잘 안보여서케이블안테나용 분배기를 써볼려고 합니다 이런 제품에 물려쓰면 시그널로스가 많이 ... 34 file 슈렉 2019.10.01 622
4140 그룬딕 ST6000을 들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장터에서 그룬딕 ST6000이 나온것을 보고 집과 가깝고 또 호기심이 작동해서 ST6000을 들였습니다. 지금 듣고있는 튜너는 그룬딕 MT100이고 ... 5 썬앤문 2019.09.30 428
4139 루프 안테나 소개 합니다. 오래전, 아날로그 시절에 TV 사면 따라 오던 스텐레스 철사로 동그랗게 만들어진 안테나 기억 나시죠? 그게 당시 UHF 대역 안테나입니다. 14~60번대인가 하는 서... 4 file ahaa 2019.09.26 537
4138 태풍온 뒤로 수신률저하 저는 지역이 부산입니다 주말동안 태풍으로 인해 비바람이 엄청 불었죠 창문밖에 달아놓은 안테나도 손상이 갔습니다   강풍으로 인해 안테나의 앞쪽 얇은파이프... 12 file 슈렉 2019.09.24 387
4137 인켈 TK-600 튜너 세척(?) 기 지인으로 부터 들인 inkel TK-600 튜너 입니다.   이넘은 인켈 튜너 중 만듦새가 좋은것으로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튜너 입니다.2년전에 저도 같은... 19 file samhone 2019.09.23 684
4136 특이한 FM 수신 안테나   예전에 봤던 내용인데 인터넷 검색하다가 다시 니오길래 여기에 올려 봅니다..   핀란드 사람인데 원거리 FM 방송 수신을 즐기는 사람이었던 모양입니다..   ... 15 file 경민 2019.09.19 910
4135 마란츠 st 46 문의 드려요~~ 안녕하세여? 저는 튜너에 병들었나봐여~~~ 지난번 마란츠 st 46 검정색 올리신거 보구 괜찬다 싶어서 찾던 중 이베이에는 검정색만 있어 패스하고(개인적으로 금... 2 file 녀름 2019.09.19 253
4134 그룬딕 ST6000 주파수 메모리   안녕하세요..   예전에 제가 가지고 있었던 튜너... 장기 대여 했다가 다시 돌아 왔는데   주파수 메모리 방법을 모르겠어요... 이도 저도 잘 안되는데...   혹... 2 file 코발트 2019.09.18 208
4133 심심해서 만든 진공관 앰프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여름앰프란것인데 간단하게 보여도 힘드네요. 4 file 해밀톤 2019.09.18 396
4132 Telefunken EBU 3156 릴레이리시버 구입후기 며칠 전 Telefuken EBU-3156문제로 문의로 올렸는데 잘 해결되었읍니다.   독일 셀러와 거의 1주일간 메일을 주고받았는데 마침내 어제 메일에 해결책을 받았읍니... 2 file 남창수 2019.09.15 398
4131 사과와플님~~~~   그동안 사과와플님의 좋은 글들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는데   공방의 방장님에게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오디오 생활을 떠나는 듯 하여   아쉬운 ... 8 ufo 2019.09.14 434
4130 [도와주세요] Telefunken EBU-3156 수리처 안녕하십니까 ?   얼마전 Ebay에서 Telefunken EBU-3156을 구입했읍니다. 지난주 도착을 했는데 운송도중 문제가 생겨 정상동작을 하지 않읍니다.   주파수를 맞... 3 남창수 2019.09.12 37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08 Next
/ 208